“컨테이너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위한 쿠버네티스(실습) 워크숍” 2019년 1월 25일(금) 10:00~17:00

○개요

○ 과정명: “컨테이너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위한 쿠버네티스(실습) 워크숍” 
○ 일시:2019년 1월 25일(금) 10:00~17:00 
○ 장소: 강남역(8번 출구) 코워킹스페이스 ‘유오워크’ 
○ 참가비(현재 접수 중) 
ㆍ사전등록: 22만원(부가세 포함) 
ㆍ현장등록: 사전등록비에 3만3천원(부가세 포함) 추가 

☞ 온라인 회원가입 및 참가신청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. 
이런 경우 이메일로 ‘성함/소속/직급/이메일/휴대폰번호’를 적어 보내주시면 대신 가입 및 신청해드립니다. 
☞ 결제는 온라인 카드결제와 계좌이체(169-168493-13-302 모바일광개토(주) / 우리은행)로 하실 수 있습니다. 
☞ 개강 2일~3일 전에 신청인원 취합하여 개강 여부를 통보해드립니다. 
☞ 따라서 교육 수강을 희망하시는 경우 필히 사전 신청을 먼저 하시기 바라며 결제는 개강 확정 이후에 하셔도 무방합니다. 
☞ 간혹 마감 전 신청 및 결제 시 ‘재고없음’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(버그)가 있는데 이럴 경우 로그인 후
‘내정보-리포트몰장바구니’에 있는 내용을 삭제하시면 더 이상 메시지가 나오니 않으며,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☞ 세금계산서 발급, 결제에 관련된 문의 사항도 이메일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립니다. 
☞ 정원 초과 시 결제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. 

참가신청

○프로그램

ㅇ 목적 

– 클라우드화 하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개념과 동작원리를 
이해하고, 컨테이너 기반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한 Kubernetes 설치를 실습 

ㅇ 주요내용 

– Cloud Native 
– 이미지/컨테이너 인프라 운영을 위한 동작원리 이해 
– 컨테이너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(Rancher, Swarm, Kubernetes) 
– 보안 강화 인프라 설계, 구축, 운용 관리, 서비스 메시 

ㅇ 대상 

– 정보통신 분야에서 컨테이너 기반 인프라 및 이의 네트워크 설계, 구축 및 
운영관리, 또는 관련된 교육훈련이 필요한 실무 담당자 및 실무형 관리자 
(네트워크/리눅스/가상화/컨테이너 기본 용어 이해 가능하신 분) 


[강의] 

○ IT Pro를 위한 이미지와 컨테이너 운영 
○ 컨테이너 기반 인프라 구조의 이해 (MSA, Immutable Infrastructure) 
○ 인프라 보안 강화 설계 
○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 
○ 운영과 서비스 메쉬 

[실습] 

○ 실습 교재와 VM 이미지 제공 (소프트카피) 
○ 멀티 호스트 기반 컨테이너 인프라 환경 구축 (Rancher) 
○ 쿠버네티스 설치 (K8s) 
○ 실습 환경 (VirtualBox 설치 가능한 노트북 지참, RAM 16GB 이상 권장, 
RAM 8GB는 노트북 환경에 따라 간혹 일부 실습 진행이 늦을 수 있음) 



참가신청

강사

안종석 대표 

JS Lab(현), NAIM Networks, Enterasys, AT&T, NCR 

○약도: 강남역(8번 출구) 코워킹스페이스 ‘유오워크’

○ 참고

○ 실습이 포함되어 있는 과정의 경우 각자 노트북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. 
○ 강의 파일은 지적재산권 등의 문제로 공유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교재는 당일 교육장에서 배포해드립니다.
○ 온라인 회원가입 및 참가신청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마시고 이메일로 ‘성함/소속/직급/이메일/휴대폰번호’를
적어 보내주시면 대신 가입 및 신청해드립니다. 
○ 필요 시 강사의 판단에 따라 강의 내용 일부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. 
○ 강사님의 개인 사유 혹은 모집정원 미달의 경우 강의가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습니다.
○ 개강 여부는 2일~3일 전에 메일로 통보해드리니 개강 여부 관련 필히 메일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 
○ 참가 확인서는 당일 현장에서 발급해드립니다.
○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

○ 환불규정

○ 개강 5일 전에는 90%를, 4일 전에는 80%를, 3일 전에는 70%를, 2일 전에는 60%를 환불해드립니다.
○ 개강 1일 전에는 50%를 환불해드립니다.
○ 교육 당일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○ 정원미달 등으로 인한 연기 및 취소의 경우 100% 환불해드립니다. 
○ 환불요청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근무시간인 오후 6시까지 이메일로만 접수하며 오후 6시 이후 도착 분은 익일 요청으로 처리됩니다. 
○ 토/일/공휴일은 개강 전 환산 일자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때 도착한 환불요청도 평일에 처리됩니다. 
○ 이점 참조하시어 착오 없으시기 부탁드립니다(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거).
참가신청

Leave a Reply